티스토리 뷰



부부관계 삽입 통증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이유


하늘이 맺어준 인연과 결혼을 했는데 밤마다 부부관계 시에 통증으로 인해 결혼생활이 괴롭다면 너무 힘들 것이다. 부부관계 시 삽입 통증을 해결하지 않으면 원만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기 힘들어지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하지만 이런 막연한 이유 말고라도 부부 관계 시의 삽입 통증은 꼭 해결해야 한다. 부부관계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천연 진통제, 천연 치료제의 역할

부부관계는 인체의 호르몬분비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천연 진통제의 역할을 한다. 미국에서 실시된 실험에 따르면, 부부관계 시에 여성 생식기에 느껴진 자극은 우리의 뇌로 전달이 되고, 자궁수축호르몬인 옥시토신(oxytocin)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시킨다고 한다. 실제로 또 다른 연구에서는 편두통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한 결과, 부부관계 후에 편두통의 정도가 현격하게 줄어들었음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옥시토신(oxytocin)은 세포 재생에도 관련이 있는데, 스웨덴에서 실시된 실험에서는 자궁수축호르몬(옥시토신, oxytocin)이 당뇨로 인해 발생한 만성적인 상처를 회복시킨다는 것이 드러났다. 


그 밖에도 부부관계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치료의 효과는 많다. JAMA(미국의학협회지,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행한 내용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사정(ejaculation)을 자주 하는 것이 전립선암의 발생률을 낮춘다고 전했다. 남성의 사정(ejaculation)과 전립선암(prostate cancer)과의 상관관계는 JAMA의 보고서 이외에도 수많은 연구결과 입증이 되고 있는 내용이다. 부부관계 시에 삽입 통증 을 해결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원만한 부부관계가 젊음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이다. 



젊어지는 마법

부부관계 시에 우리 몸은 호르몬을 분비하게 된다. 먼저 엔도르핀은 너무나도 유명한 노화방지 호르몬이다. 이것은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부부관계를 할 때에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으며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물론 성장호르몬을 통하여 키가 자라지는 않겠지만, 우리 몸이 더욱 어려질 수 있다는 말이다. 이와 관련하여서는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로얄에든버러병원(Royal Edinburgh Hospital)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입증이 되었다. 3,500명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주사한 결과 매주 세 번 이상 부부관계를 하는 사람은 자신의 나이보다 평균 10살 가량 더 젊게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부관계 시에는 면역글로불린A(immunoglobulin A)가 다량 분비되는데, 이것은 우리 몸에 염증을 차단하고 병원균이 장 내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항체이다. 미국에서 있었던 한 연구에서는 112명의 윌키스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성과의 관계 시에 면역글로불린 A의 분비 증가가 관찰되었고, 평상시에 성관계 횟수가 많은 학생들에게서 훨씬 더 많이 분비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부부관계 시에 삽입 통증 등이 있다면 반드시 해결하고 자주 사랑을 나누는 것이 적극 권장된다. 



정신건강에 최고

부부관계시의 밀접한 스킨십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아주 훌륭한 도구이다. 이것은 뉴욕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밝혀졌다. 부부관계 시에 여성의 질(vagina)은 남성의 정액 속에 포함된 다양한 물질을 흡수하게 되고, 실제로 정액 속에 여성의 정신건강을 이롭게 하는 물질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정액 속 물질로 인한 효과 이외에도, 단순히 콘돔을 착용한 것과 안한 것과의 차이도 큰 것으로 드러났는데,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실험군에서는, 콘돔을 사용했거나 아니면 아예 부부관계를 하지 않은 실험군에 비하여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낮았다고 한다. 심지어 자살률에도 큰 차이를 보였다고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의 행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만족스러운 부부관계 이후에 여성의 몸은 자궁수축호르몬인 옥시토신(oxytocin)을 분비하게 되고, 이것을 통하여 상대방에 대한 강한 애정을 느끼게끔 한다. 이것은 부부 사이에 정서적 친밀감의 향상으로 이어지게 되고, 결국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주는 묘약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라는 전제가 붙는 만큼, 성교통이나 부부관계 시 삽입 통증 과 같은 것은 반드시 해결해야만 하는 것이다. 





댓글